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신청

Brand Story

home > BRAND STORY

ITALY / VITE COLTE Vite Colte : 비떼 꼴떼

작성일 2015.01.23

조회수 1787

이전 게시글게시글 목록다음 게시글


『 이탈리아 피에몬테 바롤로 지역 최대의 와인 생산자 ‘테레다비노’ 』

테레다비노는 1980년 이태리 피에몬테 지역에서 농가와 생산자 조합에 의해 설립된 바롤로 지역 최대의 와인 생산 조합이다. 그림과 같은 전경을 자랑하는 바롤로 랑게(Langhe) 지역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설립 초기에는 불과 18개였던 계약 포도재배 농가가 현재에는 2,800개로 늘어났을 정도로 빈야드, 와인 양조 및 저장시설 관리에 있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계약 농가가 늘어남으로써 보다 안정된 품질의 포도재배가 가능하게 되었고 유능한 양조가, 생물학자, 농학자들의 컨설팅을 거쳐 완성된 최상의 와인들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슈퍼 바르베라 프로젝트 / 파시토 프로젝트 / 바롤로 프로젝트 』

고품질의 바르베라 품종의 와인을 만들기 위한 < Super Barbera Project >, 아로마와 당분의 집중도를 높인 < Super Passito Project > 그리고 최상의 프리미엄 바롤로 와인을 생산하기 위한 < Super Barolo Project > 까지 각 품종에 맞는 프로젝트를 계획•수행하고 있으며,  1ha당 수확량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정책 (Green Pruning)을 철저히 시행하여 와인의 응측도와 복합미를 한층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피에몬테의 DOC 또는 DOCG 등급의 와인만을 고집하고 있는데, 이는 양보다 질 중심의 고품질 와인생산에 주력하고자 하는 테레다비노 와이너리의 철학과 신념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 피에몬테를 대표하는 문학과 와인의 만남 』

피에몬테 지역에 위치한 테레다비노 와이너리는 20세기 문학의 거장 체사레 파베세 재단과 공식적인 협약을 통해 그의 저서의 타이틀을 와인 명에 사용하고 있다. 열정과 창조성, 인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는 문학과 와인의 뜻 깊은 만남은, 피에몬테 지역의 포도밭을 벗삼아 성장해 이 지역 전원풍경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저서 속에 신선한 문체로 표현한 체사레 파베세의 정신과도 맞닿아 있다.

『 20세기를 대표하는 문학의 거장 ‘체사레 파베세’ 』

체사레 파베세는 1908년 태생으로 1936년 이야기 형식의  처녀시집 <피곤한 노동 / Lavorare stanca, 1936>을 시작으로 <당신의 고향 / Paesi Tuoi, 1941>, <레우코와의 대화 / Dialoghi con Leuco, 1947>, <달과 모닥불 / La Luna e I Falo, 1950> 등을 출간했으며, 1950년에는 그의 대표작인 <아름다운 여름 / La Bella Estate, 1949>으로 스트레가 상을 수상했다. 한국에도 번역 출간된 <아름다운 여름> 은 제 1부 <아름다운 여름>, 제2부 <언덕위의 악마 / Il Diavolo sulle Colline>, 제3부 <고독한 여자들 / Tra Donne Sole> 로 이루어져 있다. 2006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다니엘 위예 감독의 영화 « 그들의 이런 만남들 » 도 그의 시로 만들어졌으며, 유럽에서는 니체와 비교 평론되는 20세기 대표 지성인중의 한 명이다.
테레다비노는  그의 저서명을 딴 총 5가지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들을 <체사레 파베세 시리즈 와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가 태어난 피에몬테 주 산토 스테파노 벨보 마을의 구릉, 강, 밭 등이 그의 작품세계에 고스란히 녹아 있으며, 문학 속에 드러난 이러한 정서와 어울리는 레이블 디자인도 와인의 맛과 멋을 더해주고 있다.


 
이전 게시글게시글 목록다음 게시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