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와인을 감상하고, 예술을 맛보다!

Scroll

[와인리뷰 2025년 1월호] 새해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와인 선물

샤또 푸에슈오, 떼뜨 드 벨리에 루즈
Chateau Puech-Haut, Tête de Bélier Rouge

생산지 프랑스, 랑그독
품종 시라 70%, 그르나슈 20%, 무르베드르 8%, 꺄리냥 2%

2020KWC(Korea Wine Challenge)에서 베스트 프랑스 레드 부문을 수상했다. 검증받은 와인으로 받는 이에게 큰 기쁨을 안겨줄 선물이 될 와인이다. 깊은 퍼플, 가넷 빛깔로 매우잘 익은 검붉은 과일, 후추, 그리고 허브의 다채로운 아로마가 풍부하게 퍼진다. 풀바디의 풍성한 미감과 숙성된 과일에서 오는 섬세한 탄닌은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텍스처를 선사, 완벽한 균형미를 자랑한다. 

 

비네티 델 살렌토, 졸라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Vigneti del Salento, Zolla Primitivo di Manduria

생산지 이탈리아, 뿔리아
품종 프리미티보 100%

와인은 짙은 바이올렛 색상과 체리, 블랙베리 같은 검고 작은 열매의 복합적인 향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벨벳처럼 섬세한 질감과 잘 익은 과일, 탄닌의 균형 잡힙 미각이 돋보인다. 어느 자리에나 적재적소로 어울리는 조화로운 맛의 와인 선물이 될 것이다. 양고기나 강한 소스와 치즈를 곁들인 풍미 깊은 파스타와 잘 어울린다. 

 

비네티 델 살렌토, 졸라 네그로아마로
Vigneti del Salento, Zolla Negroamaro

생산지 이탈리아, 뿔리아
품종 프리미티보 100%

골드 스페셜로 패키징 된 리미티드 에디션의 와인은 화려한 디자인으로 눈을 사로잡는 선물이 될 것이다. 살렌토 반도의 특수한 토양과 바닷바람 덕분에 섬세하고 신선한 맛을 지닌다. 깊고 진한 레드 루비색을 띠며, 담배와 가죽에서 느껴지는 스파이시한 노트와 베리의 풍부한 향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강렬한 아로마를 발산한다. 견고한 탄닌과 우아한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며, 긴 여운을 남기는 인상 깊은 와인이다.